본문 바로가기

NOW 영주/영주 ISSUE

영주시와 함께 "즐겁고 안전한 추석보내기 운동" 참여해요~^^

영주시와 함께 "즐겁고 안전한 추석보내기 운동" 참여해요~^^

 

이제 추석연휴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모두가 기다린 명절! 보다 안전하고 즐겁게 보내면 더욱 좋겠죠. 이에 영주시는 안전점검의 날인 9월 4일 "즐겁고 안전한 추석보내기 운동"을 추진하는데요, 여러분도 함께 참여하여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즐겁고 안전한 추석보내기 운동"은 금일 오후 1시 30분부터 영주공설시장 입구에서 영주시, 영주소방서,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회, 안전모니터봉사단, 재난구조협회 등 200여 명의 민간단체와 합동으로 시민들의 안전에 대한 의식을 고취시키고 전통시장 장보기행사를 병행 추진하여 서민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영주시는 9월 4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이하여 8월 28일부터 9월 11일까지 ‘안전 강조주간’으로 설정하여 전통시장, 대형판매시설, 터미널, 역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하여 전기, 소방 등 안전점검을 중점 정비하여 왔습니다.

 

 

 

또한, 시민들이 "즐겁고 안전한 추석보내기 운동"에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참귀성·귀경길 주요도로 및 전통시장·터미널 등 다중집합장소에 안전문화캠페인 홍보 현수막을 설치하였습니다.

 

 

 

 

그리고 ‘귀성길 운전·비상시 응급처치 등 건강한 명절나기 안전상식’, ‘명절연휴 가스밸브·누전차단기 점검 등 우리 집 안전관리’, ‘시장화재 예방요령, 비상구·소방 출동 길 확보 등 화재예방’ 등 『추석명절대비 안전수칙』리플릿을 제작하여 시민들에게 배부하고 있습니다.

 

 

 

 

 

 

 

 

 

추석연휴가 5일동안 이어지는 만큼 스스로 안전에 대해 경각심을 가지고 건강하고 행복하게 추석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