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W 영주/영주 ISSUE

영주시, 그린스타트 운동 실천평가 4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영주시, 그린스타트 운동 실천평가 4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여자 아이돌 가수들 중에 늘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2NE1. 이들의 톡톡 튀는 성격을 그대로 담은 노래 '내가 제일 잘 나가'를 아십니까? 요즘 '내가 제일 잘 나가'라는 가사에 딱 어울리는 도시. 연말을 맞아 각종 시상식을 휩쓸고 있는 '영주 제일 잘 나가~!' 영주시의 수상 소식을 전합니다. ^_^


영주시는 지난 12월 17일 경주 현대호텔에서 열린 그린스타트 운동과 녹색생활 실천 평가회(경상북도 주관)에서 4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습니다.


이번 수상을 통해, 영주시가 전개한「Me, First(내가 먼저) 운동」, 「찾아가는 기후변화 녹색실천 교육」, 「온실가스 방문 진단」, 「청소년 환경현장 체험 교육」, 「그린리더 초급과정」, 「선비고을 알뜰 나눔 장터」, 「축제장 그린리더 녹색실천 홍보 활동」, 「저탄소 명절 보내기」 등 다양한 그린스타트 운동이 온실가스 줄이기와 녹색생활 실천 전파를 위해 노력한 결과물로 인정받게 되었는데요.

이번 평가에 대해 이동규 영주시 녹색환경과장도 "영주 어젠다21위원회와 유관기관의 협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얻은 결과이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자원과 에너지를 절약하는 운동을 실천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는 소감과 더불어 멋진 포부를 밝혔습니다.

좋은 소식만 몰고 가는 영주시. 1년 뒤 같은 자리에서도 5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인정받기를 기대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