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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불편 스마트폰신고』서비스 실시

『생활불편 스마트폰신고』서비스 실시
- 생활 속 불편 사항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바로 신고할 수 있어요!! -


 

  생활불편 스마트폰신고서비스는 시민들이 도로파손, 가로등 고장, 불법주차,
쓰레기 불법투기등 생활 속 불편함을 스마트폰을 이용해 사진 또는 동영상과 위치 정보를
함께 신고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접수된 불편사항의 처리현황을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고,
다른 사람의 불편신고 내용과 처리 현황도 함께 검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담당공무원은 불편 발생지역에 대한 위치정보 및 현장 사진을 사전에 확인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도 높이고,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 처리가 가능하게 됩니다.


생활불편 스마트폰신고 서비스는 회원가입 없이 성명과 전화번호만으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위한 애플리케이션은 아이폰, 안드로이드폰을 지원하며 생활공감지도 대표사이트(www.gmap.go.kr)와 각 통신사별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

생활불편 스마트폰신고서비스 앱(App) 설치

  - 통신사별 앱스토어, 생활공감지도 대표사이트(www.gmap.go.kr)

불편사항 신고

  - 민원인정보(성명, 전화번호) 등록 → 내용작성 →사진․동영상․위치정보 등록 → 신고

처리사항 조회

  - 민원인정보(성명, 전화번호) 등록 → 자기글 확인 → 답변 확인 → 만족도평가

    * 공개 등록된 다른 사람의 민원 조회 가능


** 아이폰 : AppStore 또는 iTunes
   
안드로이드폰 : market 및 통신사별 App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