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W 영주/영주 ISSUE

장욱현 영주시장 매월 두 번째 수요일 "시민과 소통·만남의 날" 운영

장욱현 영주시장의

"힐링중심, 행복영주!"를 향한 발걸

「시민과 소통·만남의 날」운영하여

민생현장에서 방향을 찾다

 

영주시는 민선6기 출범이후 장욱현 영주시장과 시민들이 직접 만나서 대화를 나누고 소통함으로써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하여 8월부터 "시민과 소통 ․ 만남의 날"을 운영합니다.

 

 

 

 

 

"시민과 소통 ․ 만남의 날" 은?

영주시장과 만남을 희망하는 단체나 시민들이 지금까지 진행되었된 형식과 절차에서 벗어나 자연스럽게 의견을 주고받는 타운홀미팅입니다.

 

타운홀미팅?? 아마 생소하실겁니다. 타운홀미팅은 본래 식민지 시대였던 미국 뉴잉글랜드 지역의 타운미팅에서 유래된 것이라고 하는데요, 주민 전체가 한자리에 모여 토론을 한 후 투표를 통하여 지역의 예산안부터, 공무원선출, 조례제정 등의 법과 행정 절차에 대해 결정을 내리는 것을 말합니다.

 

 

운영방식은?

매월 두 번째 수요일 10:00~17:00에 운영하며 인터넷 홈페이지(http://me2.do/xInWVPEa) 및 자치행정과 054-639-6261로 전화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또한, 이 과정에서 접수된 의견은 가능한 사항은 조기 해결하고 불가한 사항은 대안을 모색하여 처리계획을 통보하는 등 ‘시민위주의 열린시정’과 ‘된다 시청’의 이미지를 높여나가겠습니다.

 

 

첫번째 만남

이 같은 계획에 따라 영주시는 13일 오후 3시 영주농업인회관에서 농업인단체협의회와 첫 "시민과 소통 ․ 만남의 날" 을 개최하여 단체회원과 시민들을 통해 농업현장의 생생한 소리를 청취하고 영주 농업의 발전 방안에 관한 의견을 주고받을 예정입니다.

 

또한, 시정에 반영하여 "희망주는 부자농업, 잘사는 부자농촌" 건설을 위한 정책자료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첫번째 만남을 잘 마무리하여 앞으로도 매월 다양한 직능분야의 단체 등과 "시민과 소통 ․ 만남의 날"을 운영할 것이며, “민생현장을 직접 찾아가 만남과 대화를 통해 시민과 소통하고 다양한 의견을 시정에 반영함으로써 ‘열린시정’, 시민이 주인인 ‘섬김행정’을 실천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로 "힐링 중심, 행복 영주!" 함께 만들어 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