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 영주/영주 GO

영주시,대박나라 전통시장 '대박시장'

영주시,대박나라 전통시장 '대박시장'





어느 지역에나 그 지역의 색을 잘 담고 있는 곳이 전통시장이 아닐까 싶습니다. 화개장터, 정선 5일장 등 재래시장만으로 유명한 관광지가 된 곳도 많은데요.


영주에는 그만큼 유명세가 있는 시장은 없지만 우리 지역의 색과 맛을 담은 전통시장이 많습니다. 5,10일에 열리는 5일장을 비롯해 중앙시장, 골목시장, 번개시장 등 많은데요, 그 중 최근 대박시장이라는 새로운 이름을 내걸고 새 출발한 시장을 찾아봤습니다.





이 곳은 최근 소백쇼핑몰에서 대박시장으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전통시장의 대박을 바라며 지은 이름이겠죠? 


이 곳은 영주시내와 인접해 있어 접근성이 좋은 곳입니다. 






골목골목마다 한복골목, 먹자골목 등을 둘러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근처에서 5일장이 열리기 때문에 시장하면 생각나는 전집, 반찬가게, 생선가게 같은 먹거리는 판매되지 않고 주로 상점으로 특화되어 있는 시장입니다. 







주로 슈퍼, 농약사, 그릇가게, 옷가게, 건어물 가게, 보리밥집, 한복집 등 상가들이 늘어서 있는데요, 농업에 종사하는 분들이 많은 도시이기 때문에 주로 농사짓는 분들이 필요로 하는 상점들이 눈에 많이 띕니다. 






직접 키운 채소나 손두부를 파는 할머니들은 주로 상가 앞 노점으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전통시장이다 보니 번개탄, 뻥튀기, 옛날 책 등 요즘 보기 힘든 물품도 많이 보이고요. 






요즘 김장철이라 배추와 무가 여기 저기 쌓여 있네요. 봄이 되면 각종 채소 모종들이 판매되기도 한답니다. 





공설주차장이 내부에 설치되어 있어 주차하기도 쉬운 곳입니다.


앞으로 영주 전통시장의 다른 곳도 둘러보고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전통시장에서 영주의 정겨움을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