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 영주/영주 TASTE

맛은 고품격 가격은 서민적 영주 맛집 대가돌솥밥

맛은 고품격 가격은 서민적 "영주 맛집 대가돌솥밥"



봄으로 성큼 다가가고 있는 요즘~
입맛 살려주는 깔끔한 돌솥 한정식 식당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한상 잘 차려져 나오는 한정식집이라면 가격이 1만원 이상 훌쩍 넘기 마련인데요.
이 곳은 저렴한 가격에 돌솥밥, 비빔밥, 숭늉, 각종 반찬을 맛볼 수 있습니다.




위치가 조금 한적한 곳에 있습니다.
남산초등학교 옆으로 구 안동통로 도로변 2층에 위치합니다.
다닥다닥 붙어있는 간판들 사이에서 찾기가 힘드니 눈을 크게 뜨세요^^




식당은 큰 방 2개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큰 방에서는 단체손님이나 돌잔치, 환갑잔치를 많이 한다고 하네요.



돌솥밥 정식이 메인메뉴지만 다양한 메뉴들을 함께 준비하고 있습니다. 



드디어 상이 차려집니다.
하얀 도자기 접시에 맛깔스럽게 차려진 반찬들~
세어보니 무려 14가지나 되네요. 숫자만 채우기 위해 나오는 것이 아니라,
생선, 전, 나물, 잡채 등 골고루 영양을 섭취할 수 있겠죠?



돌솥밥과 함께 비빔밥을 해먹을 수 있도록 나물이 별도로 나오는 것이 별미입니다.





물을 부어 따뜻한 숭늉을 만들어 먹어야 겠죠? 뚜껑이 뜨거우니 조심하세요~




욕심내 물을 가득 부었더니 보글보글 끓어 넘치네요.




비빔밥에 고추장 넣고 된장찌개 넣어 삭삭 비벼먹고~
맛깔난 반찬들 하나하나 맛보고~
그러다보면 숭늉먹을 배가 없을 정도랍니다.
하지만 한국사람 숭늉을 빼놓을 수 없으니 식사 양 조절을 잘 하시길...



따뜻한 숭늉과 후식으로 나오는 수정과까지~
한끼 식사 잘~~~먹었다는 소리가 절로 나옵니다.



입맛없고 집밥을 맛있게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
가벼운 지갑으로 거한 대접을 받고 싶을 때~
영주 맛집 대가 돌솥밥으로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