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W 영주/영주 ISSUE

육상 레저스포츠 축제! <백두대간 레저스포츠 체험마당>

육상 레저스포츠 축제! <백두대간 레저스포츠 체험마당>

 

스포츠는 선의의 경쟁을 통하여 승부를 가리는 것을 말하는데요. 여기서 파생된 레저스포츠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레저는 여가활동을 칭하는 단어이며, 레저스포츠는 말 그대로 여가를 활용하여 스포츠를 즐기는 것을 뜻합니다.

 

역사와 문화의 도시 영주에서 레저스포츠 체험마당이 펼쳐진다고 하는데요. 바로 <백두대간 레저스포츠 체험마당>입니다. 다양한 레저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백두대간 레저스포츠 체험마당>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백두대간 레저스포츠 체험마당>이란?

 

 

대한레저스포츠회가 주최·주관하는 <백두대간 레저스포츠 체험마당>은 9월 27일(토)부터 28일(일)까지 2일간 영주시 가흥동 생활체육공원 일원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백두대간 레저스포츠 체험마당>이 영주에서 개최된 이유는 3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로 역사와 문화의 도시이기 때문인데요. 영주시는 신사시대의 사찰, 국보가 있는 부석사와 옛 선조들이 풍류를 즐기는 등 시민들도 영주시에서 여유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입니다.

 

두 번째로 지형의 약 80%가 산악지대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다이나믹한 레저스포츠를 즐기기에 적합한 고장입니다.

 

마지막으로 소백산을 중심으로 중앙고속도로와 중앙선이 있어 교통의 요충지입니다.

 

 

다양한 레저스포츠 체험!

 

슈퍼스틱 퓨전타악과 특공무술 시범단의 식전공연과 개회식을 시작으로 백장미, 투란, 블래스트, 김용임의 축하공연으로 화려하게 막을 엽니다.

 

레저스포츠 체험마당인 만큼 <백두대간 레저스포츠 체험마당>에는 다양한 레저스포츠를 안전하고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만만의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레저스포츠 체험은 크게 2가지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육상형 레저스포츠와 항공형 레저스포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선 육상형 레저스포츠에는 규격화된 복장과 전투장비를 갖추고 규칙과 질서 속에서 행해지는 서바이벌, 인공 암벽을 오르는 클라이밍, 소형 경주용 차를 이용하여 스피드를 즐기는 카트, 험한 지형에도 잘 달릴 수 있도록 제작된 ATV, 마지막으로 스케이트보드가 있습니다.

 

항공형 레저스포츠에는 공기를 따뜻하게 만들어 생기는 부력을 이용하여 하늘을 나는 열기구와 행글라이더를 고정하여 상승시켜 비행체험을 할 수 있는 행글라이더 시뮬레이션이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새로운 레저스포츠 기반을 마련하고 영주의 지방 브랜드 가치 향상 및 시민, 동호회, 관람객 모두가 참여하는 축제의 장인 <2014 백두대간 레저스포츠 체험마당>!

 

앞으로 여가를 활용한 스포츠인 레저스포츠를 많은 사람이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레저스포츠 체험마당이 개최되길 바라며,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