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W 영주/영주 ISSUE

건강한 농촌마을 만들기! 영주시 보건소 야간 한방진료 및 물리치료 실시

웃음꽃 피는 건강한 농촌 마을 만들기!

- 영주시 보건소, 야간 한방진료 및 물리치료 실시 -

 

어제는 24절기 중 하나인 추분이었는데요. 추분은 낮과 밤의 길이가 같아지면서 이후에 밤의 길이가 길어지는 날입니다. 추분이 오면서 비로소 가을이 왔음을 실감하게 되는데요.

또한 농사력으로는 이 시기가 추수기여서 농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이 바빠질 시기입니다.

 

이렇게 수확기에 접어들어 바쁜 농촌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야간시간 면 지역 주민들이 일과시간 이후에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야간 한방진료와 물리치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저와 함께 농촌마을에서 어떤 의료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건강한 농촌 마을 만들기 의료 서비스 

 

 

 

영주시 관내 9개 면 보건소는 매주 화요일 저녁 7시에서 10시까지 한방진료와 물리치료를 실시하였으며, 특히 병원을 쉽게 방문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만성퇴행성 질환과 근골격계 질환 등을 치료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진료는 한의사와 물리치료사, 간호사 등 전문 인력으로 구성되어 침과 뜸 시술, 한방파스, 건강상담 등 한방진료와 간섭파 치료, 경피 신경자극치료 등 물리치료를 실시하고 있으며, <혈압><혈당><콜레스테롤>등 건강검사와 각종 만성질환과 질병 정보 제공 등 보건 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되고 있습니다.

 

농촌 마을에서 진행되는 의료 서비스는 실질적인 치료는 물론, 정보 제공으로 질병 예방에 힘쓰고 있습니다.

 

 

의료 서비스 일정   

 

 

 

영주시 보건소에서는 야간 진료 및 이동 진료를 통해 농촌주민들의 의료 서비스를 향상시키고 건강관리를 통해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힘쓰고 있는데요. 추수기인 만큼 영주시는 촌 주민분들의 건강을 더욱 신경 쓰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영주시민을 위한 영주시의 의료 서비스를 많이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