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W 영주/영주 ISSUE

10월 국군의 날, 한글날 ,개천절에 태극기를 달아주세요!

10월 국군의 날, 한글날, 개천절에 태극기를 달아주세요!

 

 

10월은 특히 태극기를 게양할 일이 많은데요. 국군의 날, 한글날, 개천절이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국군의 날, 한글날, 개천절에 대한 의미를 알아보고 감사한 마음을 가지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국군의 날, 한글날, 개천절은?

 

 

국군의 날, 한글날, 개천절에 대해서 자세히 모르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그 의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10월 1일인 국군의 날은 1950년 10월 1일 한국군이 남침한 북한 공산군을 반격한 끝에 38선을 돌파한 날로서, 이 날의 의의를 살리기 위하여 국군의 날로 지정했는데요. 올해로 66주년을 맞이한 국군의 날은 금일인 10월 1일 육·해·공군본부가 위치한 충남 계룡대 연병장에서 국군의 날 기념행사가 펼쳐졌습니다.

 

또 다른 국경일인 개천절은 10월 3일로 단군이 최초의 민족국가인 단군조선을 건국한 것을 기리는 뜻으로 제정되었습니다. 10월 9일인 한글날은 훈민정음 곧, 오늘의 한글을 세상에 펴낸 것을 기념하고, 한글의 우수성을 기리기 위한 국경일인데요. 이번에 568돌을 맞이한 한글날은 조선어 연구회가 1926년 음력 9월 29일 처음으로 가갸날이라고 이름에서 기념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렇게 10월에는 태극기를 달아야 할 날이 3일이나 있는데요. 국가적으로 기념할 날에 그 의미를 알고 다시 한번 감사한 마음을 가지면서 여러분들도 각 가정에서 태극기를 달아 나라사랑을 꼭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