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 영주/영주 TASTE

영주 맛집 추억의 돈까스 ‘아테네 레스토랑’

영주 맛집 추억의 돈까스 ‘아테네 레스토랑’




추억의 돈까스


한 집 건너 한 집이 식당이고, 한 집 건너 한 집이 식당 문을 닫는 요즘이죠. 그만큼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식당들이 많지 않은데요. 영주에는 엄마 손 잡고 따라왔다 여고시절엔 친구들과, 결혼해서 남편과 아이들을 데리고 온 가족이 다시 찾는 역사 깊은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바로 아테네 레스토랑인데요. 전통의 맛을 느껴보시죠^^ 





요즘은 ‘레스토랑’이라는 간판도 잘 찾아보기 힘들죠?


아테네 레스토랑은 영주시내 카톨릭병원 골목 2층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흔히 생각하는 레스토랑처럼 간판이나 입구가 세련되진 않습니다. 그저 흔한 간판에 흔한 식당 입구입니다.




그런데 뭐가 그렇게 유명하냐구요?


바로 변함없는 인테리어와 변함없는 맛 때문 아닐까요? 때로는 조금 촌스러운 것이 그리울 때가 있잖아요.


식당 내부는 입구와 다르게 무척 넓습니다. 테이블도 많구요~ 실내 분위기도 빈티지한 느낌이 납니다. 리모델링 흔적없이 오랜 역사 그대로입니다. 가족단위로, 할머니 동창생들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식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제목을 보셨듯이 이 집은 돈까스로 특히 유명해요.


요즘 치즈 돈까스, 일본식 돈까스 등 다양한 돈까스가 많은데, 이 집은 옛날 돈까스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익숙한 스프맛과 바삭하게 튀겨낸 얇은 고기에 듬뿍 올려진 익숙한 맛의 돈까스 소스~ 고슬고슬한 밥까지 입에 착착 감기는 맛입니다. 크기도 커서 반 정도 먹다보면 배가 부릅니다.






돈까스가 유명하지만 메뉴는 라이스, 파스타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고 돈까스가 유명하지만 다른 종류의 음식들도 모두 맛있습니다. 




편안하게 먹고 쉬다 갈 수 있는 곳 영주 맛집 아테네 레스토랑


후식도 다양하게 나오니까요. 5천원씩 하는 커피숍에 가기보다, 밥도 먹고 커피까지 한 잔하며 친구들과 수다떨기 아주 좋은 곳이기도 해요^^




주인 눈치가 보일 정도로 오래 앉아 수다를 떨기도 한답니다. 돈까스 생각날 때 부담없이 누구와 와도 어울리는 곳~ 아마 영주에서 학교 졸업한 분들이라면, 아테네에서의 소개팅, 미팅 추억이 있을텐데요^^ 아테네 레스토랑에서 추억에 잠겨 보세요~~~